코루틴 플레이그라운드 - async
import kotlinx.coroutines.*
import kotlin.system.*
fun main() {
val time = measureTimeMillis {
runBlocking{ // 동기 (람다 내의 모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반환되지 않는다.)
println("Weather forecast")
getWeatherReport()
println("Have a good day!")
}
}
println("${time/1000.0}")
}
suspend fun getForecast():String { // 정지 함수는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에만 반환된다.
delay(1000)// 코루틴이나 다른 정지 함수에서만 호출할 수 있다.
return "Sunny"
}
suspend fun getTemperature():String {
delay(1000)
return "30\u00b0C"
}
suspend fun getWeatherReport() = coroutineScope {
// 실행된 코루틴을 포함한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에만 반환된다.
// 호출자에는 함수가 동기 작업처럼 보인다.
val forecast = async{getForecast()}
val temperature = async{getTemperature()}
println("${forecast.await()} ${temperature.awa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