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tlin/안드로이드 공부

프래그먼트, Glide 라이브러리

728x90

아직도 용어가 바로 안들어온다..

 

 

프래그먼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음

하나의 화면을 여러부분으로 나누어보여줌.

여러개의 프래그먼트가 모여 액티비티 하나를 구성

재사용 가능

 

 

onCreateView() : 레이아웃 파일로부터 읽어오기. 레이아웃 생성 전 호출하여 레이아웃 뷰 만듬

( 레이아웃 뷰가 완성되면 onViewCreated()로 전달되며 이벤트 처리 등 수행 )

 

onCreate() : 프래그먼트 생성시 호출. 인자가 넘어온다면 여기서 변수에 담는다.

 

file > new > Fragment > 선택

 

---

 

 

Glide 라이브러리를 쓰면 미사용 리소스 자동해제, 메모리 효율적으로 관리, 비동기 로딩으로 UI끊김없음

 https://github.com/bumptech/glided

 

bumptech/glide

An image loading and caching library for Android focused on smooth scrolling - bumptech/glide

github.com

위에서 최신버전으로 의존성 추가하거나 안스 메뉴 활용

 

file > project structure > dependenices > + > library dependency > com.github.bumptech.glide.glide

 

 

 

 

http://bumptech.github.io/glide/doc/generatedapi.html#kotlin

 

Glide v4 : Generated API

About Glide v4 uses an annotation processor to generate an API that allows applications to extend Glide’s API and include components provided by integration libraries. The generated API serves two purposes: Integration libraries can extend Glide’s API with

bumptech.github.io

정말 하라는대로 다해야된다. 왜 책에서는 그냥됐지? 코틀린이라서 더 신경써줄 게 많다.

그중에서도 MyAppGlideModule파일 어디에 만들어야되지? 했는데

\MyAppGlideModule은 자바파일로 Mainactivity있는 폴더에 넣어줬더니 관련 오류가 안났다.

 

하지만 아직 빈 모듈이라고 떠서......미해결...

 

 

 

'Kotlin > 안드로이드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로모드로 고정  (0) 2020.03.21
toast 대신 crouton  (0) 2020.03.20
Content Provider  (0) 2020.03.13
커스텀 뷰, onDraw()  (0) 2020.03.13
오류 삽질  (0) 2020.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