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용어가 바로 안들어온다..
프래그먼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음
하나의 화면을 여러부분으로 나누어보여줌.
여러개의 프래그먼트가 모여 액티비티 하나를 구성
재사용 가능
onCreateView() : 레이아웃 파일로부터 읽어오기. 레이아웃 생성 전 호출하여 레이아웃 뷰 만듬
( 레이아웃 뷰가 완성되면 onViewCreated()로 전달되며 이벤트 처리 등 수행 )
onCreate() : 프래그먼트 생성시 호출. 인자가 넘어온다면 여기서 변수에 담는다.
file > new > Fragment > 선택
---
Glide 라이브러리를 쓰면 미사용 리소스 자동해제, 메모리 효율적으로 관리, 비동기 로딩으로 UI끊김없음
https://github.com/bumptech/glided
위에서 최신버전으로 의존성 추가하거나 안스 메뉴 활용
file > project structure > dependenices > + > library dependency > com.github.bumptech.glide.glide
http://bumptech.github.io/glide/doc/generatedapi.html#kotlin
정말 하라는대로 다해야된다. 왜 책에서는 그냥됐지? 코틀린이라서 더 신경써줄 게 많다.
그중에서도 MyAppGlideModule파일 어디에 만들어야되지? 했는데
\MyAppGlideModule은 자바파일로 Mainactivity있는 폴더에 넣어줬더니 관련 오류가 안났다.
하지만 아직 빈 모듈이라고 떠서......미해결...
'Kotlin > 안드로이드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로모드로 고정 (0) | 2020.03.21 |
---|---|
toast 대신 crouton (0) | 2020.03.20 |
Content Provider (0) | 2020.03.13 |
커스텀 뷰, onDraw() (0) | 2020.03.13 |
오류 삽질 (0) | 2020.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