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tlin/안드로이드 공부

액티비티의 생명주기

728x90

안드로이드 책에서 원하는 부분만 보려고 했는데

앞에 스킵하면 안될 거 같아서 그냥 다시 앞으로 돌아왔다....

 

특정 타이밍에 호출되는 메서드 = 호출 메서드

 

1. onCreate()는 생성 시점에 호출되므로  오버라이드하면 액티비티가 시작되면서 코드실행!

onCreate() > onStart() > onResume() 순으로 실행

 

2. 액티비티가 종료될 때는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순간 일단 onPause()호출

완전히 보이지 않게 되면(?) onStop() 호출

마지막으로 onDestroy() 호출

복잡한 앱에서는 액티비티가 종료될 때 메모리에서 해제하는 객체가 있을 수 있으므로 onDestory()를 오버라이드한다.

 

3. 액티비티를 재개할 때(백그라운드 실행 - 다른 앱 실행 or 홈키 누르기 or 전원버튼으로 화면 끄기)

onPause() 와 onStop()까지만 호출 후 대기

다시 실행하면 onRestart() > onStart() > onResume() 순으로 실행

 

4. 강제 종료 (ex) 메모리 부족 등) 후 앱을 다시 실행하면 onCreate()부터 호출

'Kotlin > 안드로이드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스텀 뷰, onDraw()  (0) 2020.03.13
오류 삽질  (0) 2020.03.13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8.0.0' 오류해결방법  (2) 2020.03.10
레이아웃  (0) 2020.03.07
SharedPreference  (0) 2020.03.06